고급협동조합의 OSM
article thumbnail

들어가기에 앞서

JOSM에는 "유효성 검사"(Validation)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OSM 지도의 요소들을 검사해서 오류나 경고를 출력하는 시스템이지요. 기본적으로는 "오류"(Error) 단계와 "경고"(Warning) 단계만 출력하지만, 설정에서 "기타"(Others) = "정보"(Infomation) 단계를 출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JOSM 버전 14178, 2018-08-22 17:46:33 업데이트 기준입니다.

하는 법


처음에는 이렇게 뜨는 게 기본값입니다.



F12를 누르거나 "편집"→"환경 설정"을 클릭해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왼쪽에서 8번째에 있는 체크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뜹니다. 여기에서 "정보 제공 수준을 보이게 합니다."(Show informational level.)와 "업로드 중 정보 제공 수준을 보이게 합니다."(Show informational level on upload.)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번역이 "정보 단계를 띄웁니다."로 바뀔 예정입니다(JOSM "Show informational level." 번역 수정 페이지 참조).

※다음 업데이트에서 번역이 "업로드할 때 정보 단계를 띄웁니다."로 바뀔 예정입니다(JOSM "Show informational level on upload." 번역 수정 페이지 참조).



"정보 제공 수준을 보이게 합니다."만 체크해도 오른쪽 아래에 뜨는(사용자 설정마다 달라질 수 있음) "유효성 검사 결과" 창에 "기타"(Others)가 뜹니다.



"업로드 중 정보 제공 수준을 보이게 합니다."까지 체크했다면 업로드 버튼을 눌렀을 때 뜨는 창에 이렇게 "기타"(Others)가 뜹니다.


profile

고급협동조합의 OSM

@고급협동조합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