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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스트리트맵과 Global Human Settlement Layer의 인구 밀도 데이터로부터 추출한 독일 베를린시와 주변 5 km의 경계 상자 내부의 도로망.

https://heigit.org/de/private-vehicles-greenhouse-gas-emission-estimation-at-street-level-for-berlin-based-on-open-data-2/

 

Private Vehicles Greenhouse Gas Emission Estimation at Street Level for Berlin Based on Open Data | Heidelberg Institute for Geo

Da der Verkehrssektor einer der größten Verursacher von Treibhausgasemissionen ist, der in den letzten Jahrzehnten keine nennenswerten Emissionssenkungen verzeichnen konnte, muss er von den politischen Entscheidungsträgern besonders berücksichtigt werd

heigit.org

독일 하이델베르크 지리정보기술 연구소(Heidelberg Institute for Geoinformation Technology, HeiGIT)에서 〈개방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베를린 거리 수준의 개인 차량 온실 가스 배출량 산정(Private Vehicles Greenhouse Gas Emission Estimation at Street Level for Berlin Based on Open Data)〉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먼저 오픈스트리트맵에서 도로망 데이터를 가져온 후, 오픈소스 경로 탐색기인 OpenRouteService(ORS)를 이용해 각 도로 조각에 흐르는 교통량을 산정했습니다. 이로부터 '연간 평균 일일 교통량 (AADTV)'을 계산하고, 도로 조각에서 배출되는 온실 가스의 양을 산출했습니다.

 

독일 베를린의 네 지역에서 계산한 자가용의 온실 가스 배출량. ( A ) 아우토반 A115: 50t CO2/km × 일 이상 ( B ) 30t CO2/km × 일 이상의 온실 가스를 배출하는 주요 도로. ( C ) 10t CO2/km × 일 미만의 온실 가스를 배출하는 주거 도로. ( D ) 도심 지역.

연구 결과, 독일 베를린 시 전체가 1년에 배출하는 차량 온실 가스의 양은 720만 톤에 달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도심과 외곽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구간과 주요 도로에서 특히 많은 온실 가스가 배출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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