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협동조합의 OSM
article thumbnail

기존의 128GB SATA3 SSD를 2번 슬롯으로 옮기고, 이번에 새롭게 구매한 512GB NVMe SSD를 1번 슬롯에 끼워서 그 위에 윈도우를 새로 깔았다.

LG에서 제공해 주는 각종 소프트웨어(업데이트 센터, 보안 센터, Virtoo by LG 등등)를 다 깔고 나니, 다른 건 모두 정상 작동했지만 Caps Lock이나 Num Lock, 터치패드 ON/OFF 시 떠야 할 알림창이 뜨지 않았다.

 

LG 업데이트 센터

잘 찾아보니 해당 기능은 LG On Screen Display 3에서 주관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설치하려고 보니 윈도우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떴다. 

 

Windows 스토어에서 on screen display 3를 검색한 결과

???

 

LG 고객센터

그래서 구버전 프로그램으로라도 설치하려고 LG 고객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찾아봤는데... 구버전이어도 한참 구버전이라 내 노트북 기종에 맞는 프로그램은 없었다.

 

작업 관리자

그러다 든 생각이, "포맷하기 전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파일을 가져오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기존 윈도우로 부팅해 봤는데... '파일 위치 열기'가 안 되는 걸로 봐서 기존 윈도우에도 유니버설 앱이 깔려 있던 모양이다.

그런데 이름이 'On Screen Display 3'가 아니라 'LG OSD3'길래 이 이름대로 스토어에서 검색해보니...

 

Windows 스토어에서 LG를 검색한 결과

???

있다.

 

Windows 스토어의 LG OSD3

설치 끝.

사실 LG 탓만 하기도 뭐한 게, 앱 설명을 보면 분명히 'LG On Screen Display'라고 명시되어 있음에도, 스토어 검색 기능이 그리 좋지 않아서 저 문구를 잡아내지 못한 것 같다.

profile

고급협동조합의 OSM

@고급협동조합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